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업로더 바스티온 입니다.

오늘은 최근 출시된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들 많이하시고 매우 뜨거운 인기를 누리는

갤럭시 노트7에 하나하나 모든것을 밝혀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7에 스펙에 대해 먼저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구요.


총4가지 색상으로 출시합니다.

실버 티타늄

블루 코럴

골드 플래티넘

블랙 오닉스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합니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눈에 보입니다

.이젠 64G 대용량 단일 모델 출시로 용량의 다양화를 통한 수익보다는지금까지는 삼성도 이 전략을 따라갔다면요.

..다양한 메모리 라인업을 통해 수익 극대화를 노리는 측면이 있는데.애플이 외장 메모리를 채용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4GB 램 / 64GB 단일 용량 라인업으로 출시 됩니다.

5.7인치의 듀얼엣지 디스플레이를 채용했구요.간단하게 갤럭시노트7 스펙을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에서는 인식률을 상당히 끌어올린 상용화 단계의 모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식률이 상당히 떨어지는 프로토타입 수준이었다면물론 그 전에 이 시스템을 탑재한 단말이 몇 개 있었습니다.

.그보다 더 강력한 개인보안인 홍채인식 기능을 채용 했다는 점이 매우놀랍게 다가오는데요.

.지금까지는 지문인식이 보안의 최대치였다면..물론 가장 부각되는 기능은 역시 홍채인식입니다.기본적 생활방수 기능을 채택되어 있는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듀얼픽셀이 적용되었고조리개값 f/1.7로 매우 좋은 화질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그러나..후면 1600에서 1200만화소로 내려갔지만 어찌보면 다운그레이드 된 것 같은 착각을 들게 합니다.

기존 노트5 보다 화소수가 내려갔습니다.

갤럭시노트7 언팩 에서 공개된 카메라 스펙은화소 경쟁은 이젠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거 다들아실껍니다.

카메라에서는 변화가 느껴집니다.2.3+1.6GHz 쿼드코어로 성능이 향상되긴 했습니다.

기존 2.1+1.5GHz 쿼드코어에서AP도 사실 큰 변화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엣지 환경에서는 배터리가 무조건 일체형인 모습입니다

.엣지 디스플레이가 이젠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촌스럽게 우리 용량 따지지 맙시다갤럭시노트7 스펙 비교 시 용량은 논외가 되어버린거죠.최대 256GB 까지 지원되기 떄문에 용량 경쟁은 의미가 없어보입니다.64GB 단일 모델로 출시하면서 이번에도 외장 SD를 지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악세사리를 통해 이 일체형 배터리 부분을 보완하게 되는데요.기본적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기존 3000mAh 에서 3,500mAh 로 커졌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배터리가 대폭 향상되었네요.

커버로 배터리를 확장하거나 외장배터리를 별매로 판매합니다.

액정이 321,000원이네요.

사전예약하신분들은 1년에 조금의 부담은 덜수있겠지만 그렇지 않으신분들은 부담이 꽤 되실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7은 홍채인식 보안 솔루션, 방수·방진 기능, 강화된 S펜을 탑재한 프리미엄 폰입니다.

출고가는 98만89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홍채인식 갤럭시노트7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가운데 최초로 홍채인식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갤럭시노트7 전면 상단에는 적외선 LED와 홍채 카메라가 있습니다. 이 2가지 센서를 활용해 사용자의 홍채를 읽고 보안에 활용합니다.

홍채인식을 활용하려면 먼저 사용자의 홍채를 갤럭시노트7에 등록해야 하는데 홍채를 등록하는데는 약 10초 정도가 걸린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사용자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화면잠금을 해제할 때는 약 2초 정도면 가능합니다.

홍채인식은 사용자의 눈동자(홍채)를 읽은 후 이를 잠금화면 해제, 보안폴더 해제, 웹 사이트 로그인 등에 활용하는데 쓰입니다.

또 홍채인식을 활용해 삼성전자의 핀테크 서비스 ‘삼성페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채인식을 활용한 삼성페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곧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7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전후면 모두 엣지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상하·좌우·앞뒤 모두 완벽한 대칭을 구현해 균형미를 극대화하였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캡리스’ 방진 방수 갤럭시노트7은 IP68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합니다. 특히 방수막 없이 방수 기능(캡리스 방진 방수)을 제공하기 때문에 방수막을 열고 물에 넣는 것 같은 사용자의 과실 때문에 침수될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IP68은 먼지가 제품 속에 유입되는 것을 완전히 막고 수심 1m 속에서 제품이 침수되는 것을 막을 정도의 성능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수심 1.5m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에서 S펜을 활용할 수 있게 된 점 역시 눈에 띄는 변화다. 꺼진 화면에서도 메모가 되는 갤럭시노트5에서 나아가, 갤럭시노트7은 꺼진 화면에서 S펜으로 메모한 내용을 마치 포스트잇으로 붙여 놓듯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에 띄워 놓을 수 있다.



먼저 IP68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본체뿐만 아니라 S펜도 방진방수를 지원함에 따라 물 속에서도 갤럭시노트7을 정상 이용하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필압도 두 배나 진화 했습니다.

전작 갤럭시노트5의 S펜은 2048단계의 필압을 감지하였지만 이번 갤럭시노트7의 S펜은 4096 단계의 필압을 감지한다. 펜촉의 두께도 1.6mm에서 0.7mm로 절반 수준으로 가늘어졌습니다. 이로써 더 세밀하게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웹 페이지나 문서를 보다가 번역기 기능을 실행하고 S펜을 가져다 대면 바로 다른 언어로 번역해줍니다

. 광학식 문자 인식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진 속 단어를 읽고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현재 38개 언어를 인식할 수 있으며 이를 71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한층 쉬워진 ‘움짤’ 만들기 동영상 감상 도중 갤럭시노트7의 S펜을 뽑아서 ‘스마스셀렉트’ 기능을 실행하고 GIF 애니메이션 메뉴를 선택하면 동영상을 녹화한 후 GIF 애니메이션 파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최대 15초까지 녹화할 수 있다. 움짤 등을 만들어서 친구와 공유할 때 요긴하게 쓰입니다.

“화질은 역대 최고” 평가 갤럭시노트7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전문 기관 ‘디스플레이메이트’의 화질평가에서 ‘역대 최고’ 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주요 평가항목인 밝기, 야외시인성, 색 표현력 등에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야외시인성은 밝은 태양광 아래에서도 화면이 또렷이 보이는 정도를 뜻합니다.

또 스트리밍 동영상을 볼 때도 HDR 기능이 적용된다. 현재 이 기능은 아마존 비디오에서만 활성화되지만 추후 넷플릭스나 훌루 등 다른 서비스에서도 지원될 여지가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바스티온 입니다.




(출처) mk뉴스,윤블리,삼성 스마트폰 카페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